경북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20여 개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
사회적기업 판매수익금 일부• 굿피플 기금, 경북지역 난치병 어린이 치료비 기부
구미 청소년 대상 사회적 경제 인식 제고 공모전
사회적기업, 중소기업, 소상공인 오프라인 특판전 지역경제 활성화
↑↑ 9월 14일까지 약 1개월간 진행한 ‘LG·경북 사회적경제 페스타-온라인 특판전’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물가상승으로 선물 고르기가 여의치 않은 상황을 고려해 경북지역 사회적기업 21개 기업의 합리적 가격대의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였고, 5억여 원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사진제공 =LG경북협의회]
[k문화타임즈 = 서일주 기자] 구미지역 LG 계열사 협의체인 LG경북협의회(회장 정철동)와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가 주최하고, 소셜캠퍼스온과 구미시 사회적경제기업 협의회가 주관한 LG·경북사회적경제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경기 부진으로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지역의 사회적 경제 기업들의 좋은 제품을 온라인 특판전과 오프라인 특판과 홍보전을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전하기 위해 기획한 행사였다.
9월 14일까지 약 1개월간 진행한 ‘LG·경북 사회적경제 페스타-온라인 특판전’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물가상승으로 선물 고르기가 여의치 않은 상황을 고려해 경북지역 사회적기업 21개 기업의 합리적 가격대의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였고, 5억여 원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판매한 수익금 일부와 아동구호 전문 비영리단체인 굿피플 대구경북본부가 추가 지원한 성금 등 5,000여만 원의 기부금을 지역 저소득 난치병 아동의 치료비로 사용하기로 했다.
또, 24일과 25일 구미 낙동강체육공원에서 양일간 열린 LG·경북 사회적경제 페스타-오프라인 특판전은 구미 지역의 32개 사회적 기업과 20개의 구미 소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함께 해 의미를 더했다.
특히 풍성한 가을 하늘 아래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가수 하림과 블루카멜 앙상블, 풍류대장 고영열, 팬텀싱어 김바울, 스캇&릴라의 힐링 공연은 즐거움을 선사했다.
구미시 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 박동식 회장은 “지역 대기업이 지자체, 사회적 경제기업과 연대해 선한 영향력을 만들어 내는 데 앞장서고 있다. 기업의 사회공헌 역시 수도권에 치우치는 추세에서 이러한 사례들은 참된 의미의 지역 살리기”이라며, 의미를 부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