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

독특한 김천시 육아 프로그램, 남성육아 시진 공모전 전시회

김미자 기자 cloverail@hanmail.net 기자 입력 2022.09.15 22:24 수정 2022.09.15 22:30

[k문화타임즈 = 김미자 기자] 특별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인구 증가를 위한 범시민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김천시가 ‘함께하는 육아, 행복한 우리 가족!’을 주제로 한 자녀 양육 시책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15일부터 10월 4일까지 3주간 개최하고 있는 ‘남성육아 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가 대표적인 사례.
남성이 가사·육아·놀이에 적극 동참하고 부모의 동등한 자녀 양육 참여를 통해 가족 상호 돌봄을 활성화하기 위한 전시회에서는 6월 말부터 26일간 접수한 남성육아 활동 사진 중 최종 선정된 20점을 시청 로비에서 선보인다.

 

 

↑↑ 김천시가 ‘함께하는 육아, 행복한 우리 가족!’을 주제로 한 자녀 양육 시책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 제공 = 김천시]


2019년 첫 전시회를 시작으로 올해 4회째 진행하고 있는 남성육아 사진 공모전은 사진을 공모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공공장소에 전시회 개최를 통해 남성이 가사·육아·놀이에 적극 동참하고 부모의 동등한 자녀 양육 참여를 통해 가족 상호 돌봄을 활성화하는데 기여한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전시를 통해 육아는 부모가 함께해야 한다는 인식과 함께 가족 간의 사랑을 더욱 돈독히 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성육아 사진 공모전 수상작 김천시청 로비 전시를 시작으로 9월 21일부터 27일까지 녹색미래과학관 2층, 9월 28일부터 10월 4일까지 김천구미KTX역 대합실 전시회에서도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K문화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