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문화타임즈 = 서일주 기자 ] 경북의 문화 ․예술․관광 등 다양한 소식을 전달할 온라인 홍보단 ‘G토리’를 모집한다고 23일 경북도가 밝혔다. 모집 기간은 5월 24일부터 6월 6일까지이다.
‘G 토리’는 Gyeongsangbuk-do의 앞글자인 G와 스토리(Story)의 합성어로써 경북의 스토리를 풀어나간다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도는 ‘G 토리’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도내 문화·예술·관광·체육·인물 등 다양한 소식을 전하게 된다. 특히, 지역의 크리에이터들을 활용해 경북의 소식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 생생한 현장의 모습을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홍보단은 공고일 기준 도에 주소지를 두고 경북의 문화·예술뿐만 아니라 주요 정책 등 경북에 관심이 많고, 유튜브 영상 제작이 가능한 도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개인 또는 팀으로 응모할 수 있고, 사업의 추진 의지, 미디어 활용 능력, 콘텐츠 수행 능력 등을 심사해 선발한다.
신청은 네이버 폼*에서 신청서류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북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신청하면 되며, 최종발표는 6월 중으로 개별통보할 예정이다.
*개인(http://naver.me/FwnUVSE0 ), 팀(http://naver.me/5OnVGdFi) 신청
김상철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북에 관심을 갖고 있는 많은 지역의 크리에이터들의 참여를 바란다”라며 “G 토리로 우리 경북의 문화예술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소개함으로써 경북의 홍보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