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4년 내리 장천장애인주간보호센터에 장애인복지기금 전달... (주)에스엠디에스피 금시덕 대표

김경홍 기자 siin0122@hanmail.net 기자 입력 2024.10.28 22:30 수정 2024.10.28 22:34

이태숙 센터장 ‘발달장애인 낮활동 지원 프로그램에 사용’


↑↑ (주)에스엠디에스피 본사
[사진 제공 =장천장애인주간보호센터]

[k문화타임즈 =서일주 기자] ㈜에스엠디에스피(대표 금시덕)가 지난 25일 장천장애인주간보호센터(센터장 이태숙)에 1천만 원의 평생교육지원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로써 개소 당시인 2020년부터 2024년까지 4년간 전달한 총후원금은 4천500만 원이다.

구미시 장천면 외곽지역의 특수성 및 최중증 발달장애인의 방임예방 지원을 목적으로 문을 연 센터 개소 첫해부터 인연을 맺은 금시덕 대표는 ‘오른손이 하는 일을 왼손이 모르게 하는’ 조용한 후원자로 알려져 있다.

구미시에 본사를 둔 모듈 검사기 제조 전문기업으로 꾸준하게 사회공헌 활동을 해오고 있는 ㈜에스엠디에스피 금 대표는 “경기 불황에도 ‘삶의 희망파트너’임을 자임한 임직원들의 정성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미력하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태숙 센터장은 또 “임직원 여러분의 정성을 모은 후원금은 낮활동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사용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자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낮활동 지원 프로그램은 2024년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최중증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서비스의 확대와 연계해 도전적 행동으로 인한 가정돌봄 가중의 양육 부담에서 벗어나 사회적 통합과 장애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취지를 두고 있다.






저작권자 K문화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