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구미 출신 도의원 의정 활동/ 예결특위 김용현 의원, 교육위 윤종호•황두영 의원, 기획행정위 김창혁 의원

김상정 기자 siin0122@hanmail.net 기자 입력 2022.07.21 11:16 수정 2022.07.21 14:23

김용현 의원, 쾌적한 교실 환경 조성위해 예산 신속 집행 요구
윤종호 의원, 미활용 관사 활용 방안 촉구
황두영 의원, 공무직조리원 미달 대책 마련 촉구
김창혁 의원, 도내 기업 공장 신축 •증설 행정 간소화 촉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김용현 의원
경상북도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도지사와 교육감이 제출한 2022년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에 대한 심사를 했다.

 
↑↑ 김용현 의원 [ 자료 사진]

첫날인 20일에는 교육청 소관 예산안을 심사하고 21일에는 도 소관 실국별 예산안을 의결한다. 이어 22일 본회의에서 확정한다.
예결특위 심사에서 구미 출신 김용현 의원은 전열교환 환기장치 등을 통해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관련 예산을 신속하게 집행하라고 요구했다.

◇교육위원회/ 윤종호 의원, 황두영 의원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는 지난 19일 도 교육감이 제출한 2002년도 교육특별회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 및 기금운영변경계획안을 심사했다.
추경 예산안의 총규모는 기성 예산 대비 1조 4,296억 원, 29.2%가 증액된 6조 6,088억 원이다.

교육위원회는 이날 학교 교육활동 정상화를 위한 교육결손 및 기초학력 회복, 학생 및 교직원의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 예산의 효율적인 운영과 관련한 심사를 했다.
 
↑↑ 윤종호 의원 [자료사진]
 
↑↑ 황두영 의원 [ 자료 사진]

윤종호 부위원장은 연립 관사를 신축할 경우 예정부지 선정에 대한 면밀한 조사와 미활용 관사에 대한 활용 방안을 마련하라고 요구했다.
또 컨테이너 교실을 이용하는 학생들의 학습권이 침해되지 않도록 모듈러 교실 전환을 검토하는 등 학생과 교직원의 복지 향상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황두영 의원은 학교 공무직조리원 지원자가 미달되지 않도록 대책을 강구하라고 촉구했다.

◇기획행정위/ 김창혁 의원
경상북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18일과 19일 양일간 출연 동의안과 추경예산안을 심의, 의결했다.
 
↑↑ 김창혁 의원 [ 자료 사진]


김창혁 의원은 도내 기업들의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공장 신축 및 증설이 원만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 절차를 간소화라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K문화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