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

‘어려운 이웃과 함께 따스한 겨울을...’LG디스플레이 노동조합 구미지부

김미자 기자 cloverail@hanmail.net 기자 입력 2021.12.10 17:01 수정 2021.12.10 17:07

사랑 나눔 김장 500포기 지원

↑↑ LG디스플레이 노동조합 구미지부(지부장 채근욱)가 10일 참사랑 무료급식소에 사랑 나눔 김장 500포기(40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사진 =LG 경북협의회 제공

[K문화타임즈= 김미자 기자]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위한 공헌 활동을 해 오고 있는 LG디스플레이 노동조합 구미지부(지부장 채근욱)가 10일 참사랑 무료급식소에 사랑 나눔 김장 500포기(40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2017년 창단 이후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LG디스플레이 노동조합 ‘USR 실천단 Leader’은 매년 여름과 연말에 직접 담근 김치를 무료급식소에 꾸준히 전달해 무료급식소를 이용하는 저소득 어르신들께 따뜻한 밥상의 온정을 나누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단체로 모여 직접 김장을 담그는 봉사활동은 진행하지 않고, 구미 농산물을 사용하는 지역 업체로부터 김치를 구입해 전달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보템이 되고 있다.
채근욱 지부장은 “장기화되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지원의 손길이 줄어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께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힘을 내고 더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 노동조합은 2014년 USR 발대식 이후, 노조의 사회적 책임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저소득층 대상 주거환경 개선 활동, 어르신 대상 건강사진 무료 촬영 등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서 활발히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K문화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