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우리 과일을 사랑하는 선주초 영상 동아리( 꿀상 2기)‘인기 짱’

김미자 기자 cloverail@hanmail.net 기자 입력 2021.12.14 17:24 수정 2021.12.14 17:27

대한민국 과일 산업(과채) 영상 공모전 대상

↑↑ 구미 선주초등학교(교장 이시백) 어린이들이 제작한 이 영상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과수농협연합회이 주관한‘2021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과일(과채) 영상 공모전’에서 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사진= 선주초교 제공

[K문화타임즈= 김미자 기자] 아름다운 동심들이 우리 과일에 대한 남다른 사랑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한 영상이 화제다.
구미 선주초등학교(교장 이시백) 어린이들이 제작한 이 영상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과수농협연합회이 주관한‘2021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과일(과채) 영상 공모전’에서 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선주초 김도현(5), 김지율(5), 송은영(5), 진도희(5), 최재민(5), 최지유(5), 김나현(4), 김주용(4), 김태원(4), 박가온(4), 박성빈(4), 안찬영(4), 이승민(4), 이태균(4), 이태훈(4) 학생이 김도헌 교사의 지도로 제작한 ‘우리 과일은 사랑이다(우리과일 사랑쏭)’출품 공모작은 우리 과일을 노래를 통해 배우는 내용을 담았다.

특히 전국 공모전에서 대상의 영예를 차지한 선주초 영상동아리 ‘꿀상2기’학생들은 녹음, 연기, 촬영, 노래, 춤 등이 어우러진 과정에 직접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김나현 학생은 “처음 도전해 보는 연기여서 긴장이 많이 되었지만 친구들의 격려와 응원으로 해낼 수 있었던 것 같다.”며 “ 영상을 보고 우리 과일을 더 좋아해 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시백 교장은 “ 김도헌 지도 선생님이 영상 제작 분야에서 발군의 지도력으로 제자들에게 대회 입상을 통해 동기부여를 하고 있어 매우 기쁘다.”며 “ 영상 제작 동아리들의 실력이 월등해 서 매우 뿌듯하다”고 기뻐했다.

한편 선주초 영상동아리는 올해 교육부가 주최한 전국 학생 언어문화개선 영상공모전에서의 대상 수상, 경북교육청 주최 학생 영상제 은상 등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 영상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https://youtu.be/HFTsBYXaTPw








저작권자 K문화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