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

경북도 ‘찾아라! 경북 행복마을 48호’ 선정

김미자 기자 cloverail@hanmail.net 기자 입력 2022.08.27 20:31 수정 2022.08.27 20:34

칠곡군 동명면 송산3리

[k문화타임즈 = 김미자 기자]경북도가 지난 25일 칠곡군 동명면 송산3리 경북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상구)에서‘찾아라! 경북 행복마을 48호(이하 행복마을)재능 나눔 자원봉사를 했다.

지역 자원봉사단체, 기업 임직원 등 자원봉사자 200여 명이 참여해 진행한 자원봉사는 벽화그리기, 마을 전 세대 전기 안전 점검, 태양광 벽부등 및 휴대용 소화기 지원, 이동세탁 서비스, 찾아가는 이동봉사관 서비스 등 17개 분야, 20여 개 단체가 다양한 재능 나눔 활동을 펼치는 순으로 진행했다.

또 경북개발공사와 한국가스공사 대구·경북 지역본부의 후원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주민들에게 제공했다.

이상구 경북종합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재능나눔 자원 봉사의 실천이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면서 ”나눔의 문화를 확산해 행복한 사회 경북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 경북도가 지난 25일 칠곡군 동명면 송산3리 경북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상구)에서‘찾아라! 경북 행복마을 48호(이하 행복마을)재능 나눔 자원봉사를 했다.
[사진 제공 = 경북도]


‘찾아라! 경북 행복마을’은 경북 내 오지마을을 선정, 시민·사회단체의 재능을 활용해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이 행복한 마을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재능 나눔 자원봉사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K문화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