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

허주 김윤환 정치사의 산증인 황제현(黃濟鉉) 한중경제인포럼 사무총장...재경 구미시향우회 회장 취임

김경홍 기자 siin0122@hanmail.net 기자 입력 2024.02.02 19:59 수정 2024.02.02 20:09

 

↑↑ [사진 제공= 사무국]

[k문화타임즈] 황제현 한중경제인포럼 사무총장이 지난해 12월 29일 열린 정기총회에서 ‘재경구미시향우회 회장에 취임했다.
’허주 없는 황제현 없고, 황제현 없는 허주 없다‘고 할 만큼 허주 정치사의 산증인이다. 굽이치는 백두대간처럼 허주가 질곡의 정치사를 헤칠 때마다 늘 함께한 그였다.

 
↑↑ 황제현 회장.
[사진 제공= 사무국]


취임식 당일, 황제현 회장은 “ 1970년대 허주가 정치에 입문할 당시부터 줄곧 함께해 온 삶”이었다며, “빈배로 떠나신 지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20년 세월”이라며, 눈시울을 붉혔다.
황 회장은 또 “4만여 명의 재경 구미시향우회를 꾸려나갈 중책을 맡아 어깨가 무겁다.”며 “주어진 위치에서 소임을 다하는 것이 언제나 그리운 고향 구미 발전에 다소나마 도움이 되는 길이 아니겠느냐.”고 역설했다.

 

↑↑ [사진 제공= 사무국]
  
“정치와 경제의 중심지로 우뚝 섰던 구미의 영화(榮華)를 늘 자랑스럽게 여기면서 살고 있다”는 황 회장은 “침체한 공단 경제의 재도약과 정치의 중심부로 뛰어들기 위해 부단하게 노력하고 있는 구미시장과 구미 정치인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는 마음 씀도 잊지 않았다.
이임한 김태형 회장의 노고에 깊이 감사를 드린다고도 했다.

[약력]
경영학 박사
문화공보부 과장
정무장관실 국장
청와대정무비서실, 대통령비서실장실 보좌관
국회부의장 비서실장
교통안전공단 감사
한반도미래재단 감사
오상교육재단 감사
쌍용Group 고문
한중친선협회 부회장,한중경제협회 부회장
한중경제인Forum사무총장(현)

 

↑↑ [사진 제공= 사무국]

↑↑ [사진 제공= 사무국]






저작권자 K문화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