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9월 한 달간 작가 ᐧ 레이저 공연, 드로잉 매직쇼, 버블 마술쇼, 책 놀이 체험 등 도서관별 지역 특성을 살린 개성 있는 책 문화를 펼친다.
중앙도서관에서는 지역작가 특강인 추필숙 작가와의 만남을 시작으로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는 수리수리 판타지 드림 쇼 공연이 진행된다.
체험활동으로 △내가 직접 만드는 나만의 접시 꾸미기(플레이팅) 도마 만들기 △피크닉 소품을 활용한 9월엔 책, 북크닉 행사 △가족이 함께 보는 영화관 등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어린이도서연구회 구미지회가 선정한 어린이 청소년 추천 도서 전시 및 ‘독서의 달은 이 책과 함께’라는 주제로 책 추천(북큐레이션)이 펼쳐진다.
인동도서관에서는 △그림책 작가 특강인 유설화 작가와의 만남 △연극 놀이로 떠나는 그림책 세상(해와 달이 된 오누이) △천아트&캘리( 내 손으로 꾸미는 핸드폰가방 만들기 체험) △한국을 담은 그림책 전시가 펼쳐진다.
상모정수도서관에서는 △서현 작가와 함께 읽는 ‘호랭떡집’ 이야기 △수리수리 판타지 드림 쇼 공연 △내 얼굴 피자 만들기 △책 할머니와 함께하는 재미 퐁퐁 책 놀이 △그림책 원화전 ‘으르렁 이발소’ △지역작가 도서전 ‘구미 작가를 소개합니다’가 진행된다.
양포도서관에서는 △이석원 작가 특강인 세상 쉬운 우리 아이 성교육△세상에서 하나뿐인 유리컵 만들기 △점토를 이용한 달이네 추석맞이 체험활동 △‘아빠도 처음이란다’ 책 추전(북큐레이션) △그림책 원화전 ‘꽁꽁꽁’이 펼쳐진다.
봉곡도서관은 드로잉 매직쇼, 이모티콘 그리기, 원화전이 진행되고, 선산도서관에서는 버블 마술쇼, 어린이 요리체험, 독서퀴즈와 북큐레이션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과년도 잡지 나눔’과 반납기일을 넘긴 대출자의 도서 정지를 풀어주는 ‘연체자 구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작가초청 강연과 공연, 체험강좌는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도서관별 상세 일정은 시립도서관 통합누리집(홈페이지)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