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이재명 대표, 구미 찾아 채한성 후보 지원 유세

서일주 goguma@naver.com 기자 입력 2023.03.28 19:58 수정 2023.03.28 20:03

“저력의 도시 구미 시민들의 정치역량을 믿는다”

 

[k문화타임즈 =서일주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당 대표가 구미를 찾아 구미 제4선거구 경북도의원에 출마한 채한성 후보 지원에 나섰다.

이 대표는 이날 유세에 앞서 선거구 내 학교운영위원들을 만나 채한성 후보의 공약 중 스쿨버스 확대 운영, 중고생 교복 지원금을 20만원에서 50만원으로 확대하는 것과 관련한 간담회를 가졌다.

학부모들은 “교복이 날이 갈수록 비싸지고 있다. 가정형편에 따라 아이들이 차별받아서는 안 된다. ”며 “스쿨버스 확대, 교복지원 확대 등 공약이 반드시 이루어지도록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한다”고 입을 모았다.

유세에 나선 이 대표는 “구미는 박정희 전 대통령의 고향이지만 우리의 미래를 위해 민주당 구미시장을 탄생시켰던 저력이 있는 도시”라며 “ “어떤 정치인을 뽑는가는 우리 삶의 문제이자 국민들의 정치 역량의 문제”라고 강조했다.

 


↑↑ 구미를 방문한 이재명 대표가 채한성 후보 지원 유세를 하고 있다.
[사진 제공= 채한성 후보 선거사무소]


이어 “브라질 룰라 대통령이 브라질을 세계 경제대국으로 이끌었으나 사법 권력이 정권을 잡고부터 국민들은 먹고살기 위해 쓰레기통을 뒤져야 했다. 어떠한 지도자를 뽑는가는 우리 삶을 좌우할 중요한 문제인 만큼 이번 보궐선거에서 구미 시민들의 정치역량을 보여 줄 것이라 믿는다”며 채한성 후보를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집중 유세에는 이재명 대표를 비롯해 박찬대 국회의원, 서은숙 부산시당위원장, 임미애 경북도당위원장과 경북 13개 지역위원장, 주요 당직자들과 지지자들이 대거 참석해 열기를 더했다.






저작권자 K문화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