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문화타임즈 =서일주 기자] 제15회 ‘고아웃캠프’가 이달 31일부터 4월 2일까지 구미낙동강체육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2012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고아웃캠프는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캠핑페스티벌로 수만 여 명의 캠퍼들과 국내외 패션&기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참여한다.
경북도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국내 관광트렌드를 이끄는 캠핑과 연계한 체류형 관광활성화를 위해 특별 이벤트로 추진하는 고아웃캠프는 경상권 최초이면서 역대 최대 규모로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간 중에는 국내 최대 규모인 2,000동의 텐트가 설치돼 1만여 명이 2박 3일간 동시에 캠핑을 즐기며, 희귀한 돔텐트 100여 동이 함께 전시 돼 캠핑족들의 눈길을 사로는다.
국내외 유명브랜드 40여 개가 참여하는 브랜드 부스존에서는 브랜드별 제품 페어 및 캠페인, 경품 이벤트를 준비해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캠핑장에서 볼 수 없는 요가, 클라이밍 체험, 노래자랑, 유명 가수 초청공연, 열기구 체험, 불꽃쇼 등 온종일 흥겨운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아울러, 경북도·구미 공동 홍보관인 ‘PLAY 054 in 구미’를 운영해 3대문화권 사업장 등 도내 관광자원 및 차박&캠핑 정보를 비롯한 로컬 브랜드 제품 판매도 이뤄지며, 전통주를 활용한 하이볼 만들기 체험 및 시음회, 투호놀이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