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문화타임즈 = 김경홍 기자] 제1회 구미불자 자선 골프대회가 11월 5일(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구미 도개파크골프장에서 열린다.
참가 대상은 구미지역 사찰에서 신행 활동하는 불교신자 및 외국인 이주민, 다문화가족, 북한이주민,다문화 청소년 등 100명이다.
구미 불교사암연합회가 주최하고 구미불교 신도연합회, 구미거북이파크골프클럽,구미외국인노동자상담센터가 주관하는 대회에는 도리사, 문수사, 대한불교조계종 전국신도회, 구미파크골프 총판, 와우골프클럽이 후원한다.
또 대회위원장은 월담스님(구미 불교사암연합회장), 대회 자문은 법등스님(도리사 회주),주윤식(대한불교 조계종 전국신도회장), 추진위원은 범일 스님, 진오 스님, 혜장 스님, 장미경, 신원철,구병화, 송정흠, 박용하, 박영희 등이 맡는다.
또 원봉사단은 파크골프봉사단, 유학생(미얀마,베트남)이 맡는다.
◇ 대회 왜 개최하나
석가모니 부처님의 가르침을 믿고 따르는 구미지역 불교 신자의 친목과 단합을 위하고 특히 태국 노동자 Tasai 따사이(32)신장암 수술비 지원을 하는데 자선파크골프 대회의 의미를 두고 있다.
아울어 생활 스포츠인 파크골프를 통해 사람들이 서로 어울려 즐거운 시간을 갖고, 사회관계망을 넓히고 의미있는 자선활동을 함으로써 몸과 마음의 건강 유지와 삶의 행복지수를 높여 건강한 지역사회 만들기를 실천하는 불교 신도가 되는 데 또 다른 의미를 두고 있다.
◇대회 진행은 이렇게
▲구미불교사암연합회 소속 불교 사암에서 신행 활동을 하는 불교 신자
▲경북지역외국인 노동자, 북한이주민, 다문화가족, 유학생, 청년,청소년
▲각 참가자는 팀별 1팀 3인으로 구성, 최대 3팀까지 참가 가능
▲참가자는 1인 1만 원의 참가비를 내고 명단을 제출해야 한다.
▲참가비는 태국 노동자 Tasai 따사이(32)신장암 수술비에 전액 지원한다,
▲팀 구성은 사찰팀, 스님팀, 외국인노동자팀, 다문화가족팀, 북한이주민팀, 청년팀, 청소년팀, 일반팀,남여혼합팀으로 나누어 진행한다.